2023 학교연구회 새학기준비워크숍 후기

사단법인 한국회복적정의협회
2023-03-03
조회수 312


학교연구회에서 진행하는 새학기준비워크숍이 끝났습니다.



사단법인 한국회복적정의협회 회복적학교연구회는 지난 2월 25일 토요일, 새학기준비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학교연구회 소속 교사들을 포함하여 협회 회원분들까지 약 100여명의 참여자들이 자리에 함께 했습니다. 토요일에 이루어지는 워크숍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고양지회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주지헌 선생님께서 '서클, 서클로 대화하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두 번째 시간은 '새로 시작하는 회복적생활교육'이라는 주제로 부산 금곡중에서 교사로 계시는 양경희 선생님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특히 부산연구회의 소개를 통하여 부산에서 함께 마음을 모으는 선생님들의 배움 여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이것이 아동학대라구요?'라는 주제로 남양주 예봉초의 유혜진 선생님께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회복적정의 및 회복적생활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교사분들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새학기 워크숍은 회복적학교연구회에서 해마다 진행되는 워크숍입니다. 학기를 시작하기 전, 선생님들에게 다시 한 번 생활교육의 방향성과 회복적 정의 패러다임을 알리고 함께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