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 시즌 12-4번째 <10.29 이태원 참사 '기억'과 '행동'을 위하여>가 열렸습니다.

사단법인 한국회복적정의협회
2023-05-15
조회수 307



알자 시즌 12-4번째 <10.29 이태원 참사 '기억'과 '행동'을 위하여>가 열렸습니다.



지난 금요일, 온라인에서는 70여분의 한국회복적정의협회 회원 및 시민들이 함께 모여 <10.29 이태원 참사 '기억'과 '행동'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회복적정의 아카데미가 열렸습니다. 특히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 최휘로 선생님께서 참석해주셔서 유가족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휘로 선생님께서는 참사 당시, 가족들이 겪어야 했던 피해를 중심으로 어떤 진상 규명과 책임이 있어야할 지 말씀해주셨습니다. 평범한 한 시민이 참사의 한복판으로 던지게 된 과정들을 담담하게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연이어 참사 이후 지금까지 함께 연대하고 계시는 10.29 이태원 참사를 기억하고 행동하는 그리스도인 모임 실무자 김지애 고난함께 팀장님께서 이어가주셨습니다. 


김지애 팀장님께서는 참사 직후부터 이어진 관계자들의 안일한 대처와 현재 유가족들을 돕고 있는 다양한 시민단체와 방법들에 대하여 알려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기억해야할 참사가 생겼다는 사실이 우리를 아프게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해야할 일은 '기억'과 '연대의 행동' 뿐임을 다시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연대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하여 소식과 방법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10.29 이태원 참사 (1029act.net)     








0